재단 소개
모린 & 마이크 맨스필드 재단은 미국과 아시아 국가 및 국민 간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는 비영리재단입니다. 맨스필드 의원은 미국 몬태나 주 의원, 상원 다수당 대표 및 주일본 미국대사를 역임하였습니다. 재단은 고 마이크 맨스필드 의원과 그의 부인인 모린 맨스필드 여사를 기리며, 미국과 아시아 관계에 대한 두 분의 가치 및 이상은 재단이 진행하는 교환 프로그램, 대화 프로그램,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지속되고 있습니다. 동 프로그램들은 미국과 아시아 지도자들 간 네트워크 구축, 공공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이슈 관련 논의 그리고 아시아 국가 및 국민들에 대한 인식 제고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몬타나대학 내 모린 & 마이크 맨스필드 센터를 지원하며 워싱턴 D.C., 도쿄(일본), 몬태나 주 미솔라에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목표
맨스필드 재단(The Maureen and Mike Mansfield Foundation)은 아시아와 미국의 국가와 국민 상호 간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기관(independent 501(c)3 organization)입니다. 맨스필드 재단은 모린과 마이크 맨스필드의 미국-아시아 관계에 대한 가치와 이상 그리고 비전을 실현시키기 위해 교환 프로그램과 대담 프로그램, 출판사업을 통해 미-아시아 리더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공공정책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사안을 분석하며 미-아시아 국가와 국민 상호 간의 이해와 협력의 폭을 넓혔습니다. 저희 재단은 개인과 기업, 그리고 자선단체의 지원을 받으며 몬타나대학 내 모린 & 마이크 맨스필드 센터(The Maureen and Mike Mansfield Center)를 지원합니다.
맨스필드 재단은 보조금 지원재단이 아니며 보조금 지원 제안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